언론보도

언론보도

양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 ! “행복한 동반여행”다녀왔어요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5-18 12:58 조회922회 댓글0건

본문

양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 ! “행복한 동반여행다녀왔어요

 

양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(센터장 노성원)는 양평관내 중증정신질환자들의 사회 복귀 실현, 일상생활관리를 위한 사례관리, 사회적응훈련 등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.

 

이를 기반으로 2017510일 수요일에는 센터 등록 회원 및 가족, 자원봉사자, 정신보건 전문요원, 보건소 직원 등 약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릉 주문진으로 사회적응훈련을 다녀온 바 있다.

 

행복한 동반여행프로그램은 매년 1회 진행되고 있으며 올 해에는 아들바위 공원, 주문진 재래시장에 다녀왔다. 이러한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회복 및 화합의 목적으로 치료과정에서 지쳤을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보듬어 주었으며 조별활동에서 이루어진 타인과의 새로운 만남은 서로의 고충을 보듬어주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금일 실시했던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.”, “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라는 의견을 내주었으며 참가자 대부분이 좋은 평가를 해주었다.

 

앞으로도 양평군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평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.

 

양평군 정신건강증진센터 행복한 동반여행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행복과 한방건강팀(770-3534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http://dongbujungang.co.kr/default/index_view_page.php?part_idx=2950&idx=28723 

http://www.ggdaily.kr/sub_read.html?uid=78426&section=sc1&section2

http://mediayonhap.com/news/print.php?no=23442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